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맛집

제주 가성비 좋은 흑돼지 맛집 구어라조연탄

by 투제이- 2024. 1. 26.

제주도여행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메뉴가 바로 흑돼지 아닐까싶네요. 흑돼지는 제주여행시에 꼭 한번쯤은 먹게되는 메뉴인데, 아무래도 금액대가 조금 있는 편이라 여행 기간 중 여러번이 아닌 한번정도 먹게되는 거 같아요. 그치만 가성비 좋은 흑돼지 맛집이 있다면 여러번 방문할 수도 있겠죠? 그게 바로 제주 시청 맛집, 제주 도민 맛집으로 유명한 구어라조연탄 입니다. 구어라조연탄은 다른 흑돼지 전문점보다 금액대가 저렴한 편이라 단체로 방문하기에도 좋고, 부담없이 방문하기 좋은 곳이었어요. 특히 제주도민이 많이 방문하시는지 제가 갔을 때는 여기서 학생들 모임도 있었고, 확실히 관광객보다는 제주도민이 많으셨어요. 저는 검색을 통해서 알게된 곳인데 이렇게 가성비 좋은 곳은 오래오래 유지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있네요. 제가 방문했던 시간은 저녁시간치고는 조금 늦은 시간인 8시쯤에 방문했었는데 그 전에는 웨이팅 하고 있었더라고요. 식사시간에 맞춰서 방문하면 기본 웨이팅이 있는 곳이니까 식사시간을 조금 피해서 방문하거나, 방문하기 전에 미리 예약하는게 안기다리고 좋을거예요. 저도 나름 제주여행을 자주 가다보니까 제주도 흑돼지 맛집을 찾아보고 많이 방문해봤지만 제가 가 본 흑돼지전문점 중에 여기가 제일 저렴했던 거 같아요. 가격이 저렴하다고해서 고기의 질이 떨어지거나 그런건 전혀 없었어요. 그러니까 너무 분위기를 따지는 게 아니고, 가볍고 부담없이 흑돼지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오히려 가성비 좋은 흑돼지 맛집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요. 

제주도 구어라조연탄 메뉴판을 살펴보면 종류도 굉장히 다양한 편이었어요.
양념갈비, 근고기, 흑돼지한근, 흑돼지반근, 흑오겹살, 삼겹살, 목살, 항정살, 가브리살, 갈매기살, 소갈비살,  차돌박이 등 메뉴가 이정도로 많았어요. 취향껏 골라서 주문하면 되고 저희는 관광객이다보니까 흑돼지를 먹기 위해서 간거라 흑돼지한근으로 주문했어요. 흑돼지한근 30,000원이면 어디서도 볼 수 없는 금액대 아닌가요?
제주산 180g기준으로 항정살(17,000) 가브리살(17,000) 갈매기살(15,000) 소갈비살은 150g (17,000) 차돌박이150g(14,000) 양념갈비 400g(15,000)  근고기 제주산540g(42,000) 흑돼지한근 제주산600g(30,000) 흑돼지반근 300g(15,000) 제주산 흑오겹살 180g(20,000) 제주산삼겹살180g(15,000) 제주산목살(180g)15,000 이니까 가격참고하세요. 고기 종류 이 외에 메뉴는 돌솥밥, 비빔냉명, 물냉면, 얼큰라면, 김치찌개가 있었답니다.
 
 

흑돼지한근 3만원 이라는 가격에 놀라서 양이 좀 적은 편 아닐까? 싶었지만 양도 전혀 적지않고 고기 두께도 두툼했어요.
이게 바로 흑돼지 한근 양이었고, 기본반찬도 보시다시피 다양하게 나왔답니다. 어떻게 이런 금액대의 흑돼지 전문점이 있는지 그래서 늘 웨이팅이 있고 제주도민들 사이에서는 맛집으로 소문났나봐요.
고기 두께도 두툼하고 돼지잡내도 없어서 저같이 냄새에 예민한 사람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게 장점이었고,
아무래도 흑돼지한근 자체의 금액대가 저렴하고 가성비가 좋아서인지 다들 기본적으로 흑돼지 한근은 주문하셨어요.
저희도 일단 자리잡고 앉자마자 흑돼지 한근부터 주문하게되었네요. 여기서는 일단 흑돼지 한근으로 시작하게되나봐요. 메뉴판 보고 고민할 필요가 없어요. 흑돼지 한근으로 시작하면 된답니다.
 
 

사실 이정도 가성비 맛집이라면 고기를 구워주는 건 기대도 안 할 법 한데, 직원분께서 중간중간 고기 체크도 해주셨어요. 저희가 구워도 괜찮지만 계속 테이블마다 살펴보시면서 고기를 뒤집어주고 잘라주시기도 하셨네요. 도대체 이 금액대로 어떻게 유지하나 싶은데 그게 바로 손님이 많은 비결이 아닐까싶어요. 이미 제주도민 사이에서 맛집으로 소문났으니 저희같은 관광객 손님이 아니더라도 꾸준히 잘 될 거니까요. 역시 제주 여행갈때 관광객들 사이에서 유명한 맛집보단 제주도민 맛집을 찾아가라는 말이 많던데 그게 진짜 믿을 수 있는 후기였네요. 
일반적으로 흑돼지는 멜젓에만 찍어먹는다고 생각했는데, 제주 흑돼지 맛집 구어라조연탄에서는 명란마요 소스거 이색적이었어요. 이런 소스까지도 특색있으니 구어라조연탄은 꾸준히 사랑받을 거 같네요.
 
 

흑돼지 한근을 후딱 먹어치우고, 그 다음에 주문한 건 바로 흑돼지오겹살이었어요. 흑돼지 오겹살이야말로 대박이었네요. 기름기 적은 부위를 선호하시는분들은 흑돼지한근이 맞겠지만 저는 평소에도 삼겹살이나 기름 많은 부위를 좋아하기때문에 흑오겹살이 정말 맛있었어요. 구어라조연탄은 흑돼지 맛집 이기도하면서 흑오겹살 맛집이랍니다. 
평소 삼겹살 좋아하시는 분들은 삼겹살 말고 흑오겹살을 꼭 시켜보세요. 이거 진짜 잊을 수 없는 맛이었어요.
이 흑오겹살을 너무 맛있게 먹어서 반대편으로 여행 중일 때 흑돼지 전문점에서 흑오겹살을 시켰는데 이 맛이 아니었거든요. 진짜 구어라조연탄 흑오겹살 찐맛집이니까 꼭 드셔보세요. 이게 찐 이랍니다.
 
 

고깃집에서 마지막 마무리는 뭐니뭐니해도 냉면 아니겠습니까? 물냉면랑 비빔냉면 고민하다가 비빔냉면으로 먹었는데 깔끔하면서도 느끼함을 싹 잡아주었고, 다 먹고 나니까 배가 너무 불러서 찌개는 따로 시키지 못한게 아쉬웠어요.
어차피 제주여행은 자주 가니까 그때마다 꼭 들려서 흑오겹살을 먹을거랍니다. 제주공항이랑도 멀지않기때문에 제주 여행 첫날이나 마지막날에 들리기 좋은 위치였어요.
 
 

저희는 아이와 함께 여행다니다보니 아이가 먹을 수 있는 메뉴도 중요시여기는 편인데, 어차피 고기는 아이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음식이고 우리아이가 좋아하는 돌솥밥도 있어서 그게 또 마음에 들었네요.
돌솥밥은 3천원으로 숭늉까지 즐길 수 있어서 참 좋아요. 흑돼지 전문점이지만 고기 종류도 다양한 편이고, 이렇게 고기 먹은 뒤 마무리도 깔끔하게 먹을 수 있기때문에 저는 앞으로 제주여행 갈때마다 찾아갈 거 같아요.
 
 
 

제주 흑돼지 맛집 구어라조연탄
주소 : 제주 제주시 서광로32길 28
영업시간 : 오후 5시 ~ 새벽 5시 (휴무없음)



구어라조연탄 바로 앞에는 전용주차장이 있긴하지만 2~3대정도 주차가능하고, 새벽 5시까지 영업하기때문에 늦은 비행기 타고 제주도착했을 때도 흑돼지를 먹을 수 있다는게 큰 장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