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맛집

대구 생선구이 돌솥밥 맛집 범어동 어물전

by 투제이- 2024. 1. 28.

예전에는 데이트하거나 가족외식이 있을 때 생선구이 전문점을 가는 경우는 극히 드물었는데, 아이가 태어나고 아이랑 함께 외식을 하기 시작하고부터는 외식메뉴는 거의 생선구이 전문점으로 가게 되는 거 같아요. 아이한테 뭐 먹고 싶냐고 물어보면 늘 생선구이 아니면 돈가스라고 대답하곤 해요. 그래서 저희 가족은 요즘 제일 많이 가는 곳이 생선구이 전문점인데 그중에서도 어물전을 자주 간답니다. 집 근처에 위치한 어물전은 대구 동촌유원지점, 범어점 이렇게 두 군데가 있지만 두 식당 느낌이 너무 달라서 번갈아가며 방문하고 있어요. 두 가게의 차이점이 확연하거든요. 그중에서 이번에 포스팅할 곳은 어물전 범어동 본점입니다. 불과 이틀 전에도 다녀왔어요. 처음에는 어떤 시스템인지 몰라서 방문하고 음식 나오기까지 꽤 기다렸던 기억이 있는데, 그 이후로는 방문하기 전에 무조건 전화를 먼저 하고 방문하고 있어요. 범어동 어물전은 돌솥밥으로 나오기 때문에 아무래도 음식 나오는 시간이 좀 걸리는 편이거든요. 그래서 방문하기 20분 전쯤 미리 전화해 두면 기다리지 않고 바로 음식을 먹을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범어동 어물전은 늘 예약석이 많았어요. 2명이 가더라도 꼭 예약하고 가세요. 돌솥밥은 기본 소요시간이 20분 정도 걸리니까 기다리지 않기 위해서 미리 예약하는 게 좋답니다.
아까 언급했듯이 제가 자주 가는 동촌유원지 어물전이랑 범어동 어물전의 제일 큰 차이점은 바로 돌솥밥의 유무입니다. 범어동 어물전은 돌솥밥으로 나오고, 동촌유원지 어물전은 일반 공기밥으로 나와요. 그렇지만 동촌유원지 어물전은 메뉴 종류가 좀 더 다양한 편이기 때문에 생선구이 말고 다른 메뉴를 먹고 싶을 때면 동촌유원지점으로 가서 저희 부부는 다른 메뉴를 먹고, 아이는 생선구이로 주문한답니다. 그래서 두 지점은 너무 다른 느낌입니다.
 
 

평소에 늘 특 생선모듬구이로 주문하다가 일반 생선모둠구이로 주문했지만 양은 적다고 느끼지 못했어요. 최근 우리 아이 방학기간 동안 갈치를 너무 자주 먹어서 갈치는 좀 피하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이번에 일반 생선모듬구이로 주문했는데 이 양도 충분했어요. 항상 느끼지만 반찬도 정갈하게 너무 맛있고 특히 돌솥밥이라서 저는 너무 좋아요. 제가 돌솥밥을 굉장히 좋아하거든요. 제 영향인지 몰라도, 우리 아이도 숭늉을 엄청 좋아해서 여기 가면 돌솥밥 하나는 혼자 뚝딱한답니다.
원래는 특생선모듬구이 돌솥정식 2인, 공깃밥 1개 추가해서 먹었는데 이제는 돌솥밥을 따로 하나 추가해서 우리 아이 혼자 돌솥밥 한 개를 다 먹어요. 그 정도로 숭늉을 좋아하는 아이라서 여기 가면 평소보다 더 많이 먹는답니다.
 
 

대구 범어동 어물전은 정말 말그대로 생선구이 전문점입니다. 메뉴도 모듬생선구이 돌솥 특정식, 모듬생선구이 돌솥정식, 모듬생선구이 정식, 갈치구이정식+돌솥밥, 갈치조림정식+돌솥밥, 고등어구이정식+돌솥밥, 고등어조림정식+돌솥밥 이 구성으로 되어있어요. 그리고 추가 메뉴로는 갈치구이, 고등어구이가 있고 돌솥밥, 된장찌개도 별도로 추가가능하답니다.
평소에는 모듬생선구이 돌솥 특 정식으로 시켰는데 이번에는 처음으로 특이 아닌 모듬생선구이 돌솥정식으로 주문했어요. 최근에 제가 집에서 갈치를 워낙 많이 구워줘서 갈치가 빠진 모듬생선구이로 주문을 한 거죠. 특이랑 일반이랑 차이점은 갈치였어요. 모둠생선구이 돌솥 특 정식에는 갈치, 고등어, 조기, 열기, 가자미로 구성되어있고 모듬생선구이는 고등어, 조기, 열기, 가자미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식당 바로 앞에는 전용주차장이 있고, 식사시간에는 주차장이 거의 만차일 때가 많아요. 그치만 식당 실내에 테이블 수는 나름 많은 편이니까 근처라면 걸어가시는 것도 좋을 거예요. 저희 집에서는 여기까지 충분히 걸어갈 수 있는 거리랍니다.
 
 

미리 예약하고 갔더니 역시나 반찬 세팅은 되어있었고, 아이와 함께 방문한다고 하니까 아이숟가락, 포크까지 준비해두셨어요. 아기의자도 있으니까 필요하면 아기의자를 사용하면 되는데 아무래도 생선구이 전문점이다 보니까 여기는 늘 아이들이 많은 편이네요. 아이와 함께 외식할 때는 생선구이만큼 좋은 메뉴는 딱히 없는 거 같아요. 반찬은 우엉, 무나물, 초록나물, 잡채, 김치, 콩나물무침으로 나오고 잡채는 항상 리필하곤 해요. 여기 반찬들 정갈하고 깔끔하고 맛있기 때문에 이 반찬만으로도 밥 한 공기 뚝딱 할 수 있을 거예요. 웬만한 한정식집보다 반찬이 더 맛있는 거 같아요.
 
 

모둠생선구이 돌솥정식 2인으로 주문했을 때 이 정도 양이고 된장찌개까지 같이 나와서 정말 완벽해요. 된장찌개는 따로 추가메뉴에 있긴 하지만 사실상 양도 넉넉하기 때문에 추가한 적은 단 한 번도 없었고 공기밥도 있지만 공기밥보다는 맛있는 돌솥밥 추가하는 걸 추천드려요. 아이와 함께 간다면 모듬생선구이 돌솥정식 2인에 돌솥밥 1개 추가하면 양이 충분할 거 같아요. 아이와 함께 식당 찾으신다면 범어동 어물전 추천드립니다.
 

대구 생선구이 맛집 범어동 어물전
주소 : 대구시 수성구 국채보상로 910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9시3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