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못 맛집 룸있는 식당 방어진
저는 해산물, 회, 초밥 등 날 것을 좋아하는 스타일이라서 일식당도 자주 가는 편입니다. 저는 날 것을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지만 저희남편은 날 것을 크게 즐기는 스타일이 아니였는데 저랑 함께 일식당을 자주 가다보니 요즘은 저보다 회 찾는 날이 더 많은 거 같아요. 역시 맛집을 가게되면 입맛도 바뀌나봐요. 해산물이나 회는 특히 더 신선한 곳을 찾아서 가는게 중요한 거 같은데, 그만큼 분위기 좋은 곳은 잘 없는 거 같아요. 그러다가 제가 알게 된 곳이 있는 대구 수성못 쪽에 방어진이라고 개별룸까지 있는 일식당이 있어요. 원래는 수성못점만 있었는데 워낙 손님들이 많이 찾아서인지 최근에는 범어점도 생겼어요. 저는 집에서 범어점이 더 가까워서 이제 더 자주 가면 되겠다 싶어서 더 만족했네요. 그치만 아직까지 범어점은 못가보고 수성못점만 가봤어요. 수성못은 은근 주차도 하기 힘든 식당이 많은데 방어진 수성못점은 주차공간이 있어서 그거부터 만족할 수 있었어요. 정확한 가게 명칭은 방어진 참가자미 수성못점 입니다. 개별룸으로 되어있기때문에 각종 모임이나 가족외식으로 방문하기에도 좋고, 개별룸이 아니더라도 나름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라 많은 사람들이 찾아가는 거 같아요. 그치만 보통 개별룸은 예약 위주이기때문에 개별룸을 원하신다면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회 전문점이니까 자연산 참가자미회, 자연산 모둠회, 제철특미로 대방어, 자연산 참도다리/돌돔, 제철 통마리, 이시가리도 있고 회를 못 드시는 분들을 위해 특별한 메뉴인 소갈비찜도 있어요.
추가메뉴로 해산물모둠, 해삼/멍게/개불, 안주간장물회, 산낙지도 있고, 방어진 물회, 참가자미 물회, 전복 물회, 해삼 물회, 도다리 물회, 간장 물회, 방어진 회덮밥, 멍게 회덮밥, 참가자미 회덮밥, 전복 회덮밥, 해산물 듬뿍 라면도 있었어요.
저는 갈 때마다 정식 메뉴로 먹었는데 방어진회정식, 방어진특회정식이 있답니다.
이 정식메뉴는 한정된 시간으로 2시30분까지 주문해야하는 런치메뉴같은 그런 메뉴인 거 같아요.
방어진 회정식은 인당 22000원, 방어진 특 회정식은 인당 26000원인데 두개의 정식 메뉴 차이는 회정식+초밥6p가 있냐없냐인 거 같아요. 제가 주문한 건 방어진 특 회정식 4인이었답니다.
식당 바로 앞, 뒷쪽으로 전용주차장이 있어서 좋았어요. 수성못에는 주차공간이 따로 없는 식당도 은근 많아서 수성못에서 식당 갈 때는 주차장 유무가 중요한 거 같아요. 방어진 바로 앞에는 이렇게 물고기도 보였고, 수조 자체가 깨끗해서 아이들은 여기서 물고기 구경을 한참 하더라고요. 횟집 앞에 있는 수조가 안 깨끗한 곳들도 꽤 있던데 여기는 정말 깨끗햇어요. 사진으로 봐도 청결함이 느껴지지않나요?
여기가 바로 제가 예약했던 개별룸이었고 어른 5명, 아이 1명으로 예약했더니 무려 8인룸으로 안내해주셨어요.
넓게 사용할 수 있어서 더 좋았네요. 아마 저는 한달 전에 미리 예약해서 이렇게 운좋게도 넓은 방으로 배정해주신 거 같아요. 저는 가족외식할 때는 약속이 정해지자마자 예약을 꼭 해두는 편이거든요. 아기의자도 준비되어있으니까 아이와 함께 외식하기에도 좋은 곳이랍니다. 이렇게 개별룸이 있기때문에 가족외식으로 방문하시는 것도 참 좋을거예요.
개별룸이 아닌 테이블도 한쪽공간은 프라이빗하게 식사를 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이렇게 블라인드를 내리면 이게 바로 프라이빗한 공간 아닌가요? 두명은 개별룸 예약할 수가 없으니까 블라인드 내릴 수 있는 자리로 미리 예약하면 오붓하고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을거예요. 본인이 원하는 자리에서 식사하고싶다면 항상 예약이 중요한 거 같아요.
가족모임이나 단체모임 이 외에 데이트코스로도 좋으니까 이 자리를 미리 예약해둔다면 여자친구가 더 좋아하지않을까 싶네요. 회나 초밥 좋아하는 여자친구가 있다면 이런 곳으로 센스있게 미리 예약해보세요.
방어진 특 회정식 (26,000)
인당 2만6천원으로 사시미회, 초밥도 같이 나오면 가성비 너무 좋지않나요? 저희는 벙어진 특 회정식 4인으로 주문했더니 회도 하나씩 먹을 수 있고, 초밥도 하나씩 먹을 수 있도록 준비되어 나왔어요. 광어회초밥, 연어초밥, 새우초밥 제가 좋아하는 초밥으로만 구성되어있어서 저는 너무 만족스러웠고, 회도 두툼하게 나와서 만족스러웠답니다. 여기서 회 양이 조금 부족하다싶으면 어차피 회도 메뉴에 있으니까 따로 추가하면 될 거 같아요. 저희는 물회가 먹고싶어서 물회를 추가해서 먹었는데 따로 사진 찍어둔 건 없는 거 같네요. 정식을 먹다가 물회 시키니까 마지막 마무리가 깔끔하고 더 좋더라고요.
정식에는 각종튀김, 샐러드, 과일, 미역국, 알밥 등 다양한 구성으로 나오기때문에 회를 못 먹는 분들도 같이 즐길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아까 메뉴에서 언급했듯이 회 못먹는 사람들을 위한 소갈비찜 메뉴도 있으니 센스가득한 곳이죠? 그리고 미역국이 정식에 포함되어있어서 생일날 방문하기에도 좋을 거 같아요. 아니면 저희처럼 아이와 함께 가시는 분들은 공기밥만 따로 추가해서 아이한테 미역국에 말아줘도되고, 우리아이는 여기서 바삭바삭한 튀김을 참 잘먹더라고요. 그리고 후식으로 먹을 수 있게 나오는 과일도 우리아이가 다 먹었어요. 그러니까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았네요. 대구 수성못 맛집 방어진에는 아기의자도 있으니까 편하답니다.
생선까스도 나오고, 구성이 아주 알차서 마음에 들어요. 수성못은 주변에 갈만한 카페도 많기때문에 식사 후에 카페 들리기에도 좋고 이제 수성못 본점 다음으로 범어점도 생겼으니 저희는 범어점으로 종종 갈 거 같네요.
대구 개별룸 있는 수성못 맛집 방어진
주소 : 대구시 수성구 수성못2길 35